협회소개 > 발달장애인복지협회

협회소개
홈 > 소 개 > 협회소개
협회소개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 촉진과 권리를 보호


안녕하세요.
발달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저희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먼저 장애인 특수교육과 사회복지서비스가 오늘의 발전이 있기까지 희생하시고 헌신하신 분들의 노고에 엎드려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특별히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희망과 사랑으로 발달장애인을 돌보고 계시는 가족과 종사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발달장애인복지협회는 발달장애인의 권익향상과 인권증진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권리를 보호하며, 인간다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당사자와 가족 그리고 뜻을 같이하시는 분들과 함께 힘을 모아 만든 비영리 민간단체입니다.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어 법률적 근거가 마련되어 이에 따른 다양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소외받고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도전적행동과 중복장애 등 최중증 발달장애인에 대한 서비스가 개선될 것입니다. 학령기 이후 필요한 훈련들이 계속 이어져 직업능력 향상 및 사회적응훈련 교육이 더욱 활발하게 제공되며, 개인의 능력과 특성을 존중하여 그에 맞는 근로 환경과 일자리가 만들어지게 될 것입니다. 발달장애인 자립생활의 다양한 거주모델을 개발하여 부모 사후에도 걱정없이 살아갈 수 있는 세상, 발달장애인과 그의 가족이 차별받지 않고, 우리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서 함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발달장애인복지협회장 김동의